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프리미어리그 22R] 경기를 분석하고 승부를 예측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축구관람 되시길 바랍니다.
1. 프리미어리그 22R [첼시 VS 풀럼] 05:00 (한국시간기준)
첼시: 첼시는 현재 리그 20경기 8 승 5 무 7 패 승점 29 점으로 리그 10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여전히 많은 부상자들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첼시입니다. 하지만 최근 C. 팰리스와의 경기에서 승리를 하면서 분위기 반전에 성공하였고, 리버풀과의 경기를 무승부로 마무리하였습니다. 첼시는 최근 선수영입을 위해 거액을 투자하면서, 무드리크, 엔소 페르난데스, 바디 아실 등 초신성들을 영입하며, 세대교체에 나섰습니다.
바디아실의 영입으로 중앙수비는 강화되었고, 롱패스에서 좋은 능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무드리크의 드리블 능력으로 종횡무진하며, 수비수들을 교란하는 좋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첼시의 주축 결장자들 대부분 볼배급에 큰 역할을 하는 허리라인의 선수들이 대거 부족한 상황에서 월드컵 우승에 큰 기여를 하며, 영플레이어 상을 수상한 엔소 페르난데스의 영입은 다소 답답했던 첼시의 허리라인에 좋은 엔진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엔소페르난데스는 사무적 처리가 완료되지 않은 상태로 출전은 불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쉽게도 임대영입했던, 주앙 펠릭스는 퇴장징계로 인해 오늘 경기에 이름을 올리지 못할 것이며, 현재의 첼시 스쿼드라면 충분히 유로파 경쟁까지는 해볼만 하다는 평가입니다. 칠웰과 리스 제임스의 부상복귀 소식이 있기 때문에 풀백의 안정감을 찾을 수 있을 것이며, 최근 첼시의 공격수들이 상대팀 빌드업 차단을 위해 전진압박을 하며 팀 내 허리라인에 활로를 틀어주는 역할을 해주고 있기 때문에, 하베르츠와 마운트의 골 결정력만 살아난다면, EPL 빅 4의 명성을 되찾을 경기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키플레이어: 무드리크 / 바디 아실 / 하베르츠
*예상 결장선수: 캉테 / 멘디 / 풀리식 / 스털링 / 자카리아 / 펠릭스 / 브로야 / 엔소 페르난데스 / 코바치치
풀럼: 풀럼은 현재 리그 21경기 9 승 4 무 8 패 승점 31점으로 리그 7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시즌 초반 엄청난 돌풍을 일으키면서 좋은 경기력을 보이던 풀럼은 현재 컵 대회를 병행하면서 체력적인 부담이 많이 쌓인 듯해 보입니다. 최근 경기들을 살펴보면 많이 느슨해진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강한 전방압박으로 상대팀을 괴롭히던 모습은 잘 보이질 않습니다.
풀럼의 공격전개과정이 너무나 아쉬운 상황, 너무 미트로비치에게 의존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전술적 한계에 부딪히는 듯 보입니다. 롱패스로 전방으로 연결하는 패턴의 모습을 보이면서 미트로비치가 고립되는 상황이 많이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발이 빠른 대니얼 제임스와 공중경합이 좋은 미트로비치의 전술적 움직임을 파악하고 이용할 수 있는 창의적인 패스를 뿌려줄 선수가 필요해 보입니다.
*키플레이어: 미트로비치
*예상 결장선수: 케바노 / 더피
*예상 경기결과: 첼시 승리 (최근 첼시의 경기력이 살아나 보입니다. 중앙수비에서 안정감을 찾았으며, 양 풀백들의 복귀와 빌드업에 힘을 실어줄 수 있는 위협적인 선수영입까지 성공적으로 보입니다. 최근 풀럼의 경기력은 많이 과부하가 온 상황으로 공격 빌드업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경기운영의 리드는 첼시가 가져올 것이며, 전술적 완성도가 높은 첼시의 승리가 예상됩니다.)
2. 프리미어리그 22R [에버턴 VS 아스널] 21:30 (한국시간기준)
에버턴: 에버턴은 현재 리그 20경기 3 승 6 무 11 패 승점 15 점으로 현재 리그 19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결국 램파드 감독이 경질되었고, 후임 감독으로 션 다이치 감독이 선임되었습니다. 션 다이치 감독은 4 - 4 - 2 포메이션을 주로 사용하면서 안정적인 수비를 바탕으로 역습을 하는 경기를 선호하는 감독입니다. 비록 승리를 챙기지 못해 강등위치에 있는 상황이지만 에버턴의 수비능력은 중위권팀들과 견줄 수 있는 정도의 능력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램파드 감독은 윙어에 집중하는 전술로 공간을 넓게 가져가면서 찬스를 만드는 공격전개를 만들었지만, 공격적인 평가로는 위협적이거나, 눈에 띄는 경기를 보여주진 못했습니다. 빠른 스피드로 수비수 뒷공간 침투능력이 좋은 칼버트 르윈의 장점을 살리지 못한 것과 공중볼 경합이 가능한 골게터의 부재가 팀 득점력 저하에 원인으로 보입니다. 이번 션 다이치 감독의 선임으로 공중볼 경합이 가능한 공격수 영입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이번 아스널과의 경기는 수비적인 운영으로 무승부를 만들어내기 위한 경기를 보여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키플레이어: 칼버트 르윈
*예상 결장선수: 타운젠트 / 킨 / 가너 / 패터슨 / 고드프리
아스널: 아스널은 현재 리그 19경기 16 승 2 무 1 패로 1 경기를 덜 치른 상태에서도 2위 맨시티와 승점 5 점차 이를 만들어내면서 리그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최근 잉글랜드 FA컵 경기에서 맨시티에게 아쉽게 패배를 했지만, 선발자원들에게 어느 정도의 휴식을 부여하면서 컨디션을 챙긴 모습입니다.
최근 아스널은 첼시의 조르지뉴를 영입하면서 중원을 강화하였습니다. 아르테타 감독의 축구의 중심은 중원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현재는 외데고르와 자카의 전진 빌드업 과정은 굉장히 간결하며, 트로사르의 드리블 능력으로 수비수들을 교란시키는 역할이 전술적인 움직임에 아주 적합하다 판단됩니다. 현재 토마스 파티의 부상이 의심되는 상황으로 수비형 미드필더로 좋은 영향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토마스 파티의 출전여부가 아스널의 수비라인에 큰 영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션 다이치 감독 전술에 적응기가 필요한 에버턴을 상대로 리드를 가져올 것으로 보이고, 다만 수비적인 운영을 하는 에버턴을 상대로 경기초반 득점을 얻어 에버턴의 수비라인을 위로 끌어올릴 수 있는 좋은 상황을 만들어 내야 할 것입니다.
*키플레이어: 외데고르 / 은케티아 / 트로사르
*예상 결장선수: 제주스 / 엘네니 / 넬슨
*예상 경기결과: 아스널 승리 (아스널의 압도적인 승리를 예상합니다. 션 다이치 감독의 전술에 적응기도 필요할 것이며, 현재 아스널의 경기력은 수비적인운영을 펼치는 에버턴이라도 많은 득점을 만들어 낼 것입니다.)
*주력: [ 첼시 승 / 아스널 -1 핸승]
*부주력: [첼시 2.5 오버 / 아스널 3 언더]
댓글